영등포구, 문화도시위원회 위촉식 개최

영등포구, 문화도시위원회 위촉식 개최

“품격있는 문화도시 영등포” 강조

문화도시로 지정된 영등포구가 2022년 3월 16일 오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문화도시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.
 
▲3월 16일 영등포구청에서 개최된 문화도시위원회 위원 위촉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Ⓒ김영주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
▲ 문화도시위원회 위원 위촉식 기념촬영.
문화도시위원회 위원회 위원은 영등포구청장, 행정지원국장, 문화재단 이사는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문화체육과장이 간사를 맡았다. 위원으로 장순원, 오현숙 구의원 유영대 국악방송사장, 박민호 전통문화재단사장, 유대용 중앙대 교수 , 임정근, 김용선, 송수희, 황윤하, 김상훈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 교수가 위촉됐다.

영등포구 문화도시위원회는 민·관 협력체계로서 문화도시 종합계획 심의 및 자문, 문화·도시 분야 정책 조정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.

채현일 구청장은 “문화도시위원회 위원분들의 지혜와 고견을 모아, ‘품격있는 문화도시 영등포’를 만드는 데 최선 다하겠다”라고 전했다.

이날 주요 내빈으로 참석한 김영주 의원은 1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“영등포 문화도시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있었다”라며 “2011년부터 문화도시로의 도약과 대규모 공연장 건립을 위해 힘써 왔는데, 10년이 지난 오늘 뜻깊은 자리를 갖게 돼 감회가 새로웠다”라고 적었다.

김 의원은 이어 “영등포가 주민의 문화적 삶이 실현되는 문화도시로의 위상을 견고히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하다”라며 “ 오늘 위촉된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
위원으로 위촉된 오현숙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장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“영등포구가 명실공히 문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”라고 밝혔다.

이대훈 기자

출처 : 영등포시대신문 

영등포구, 문화도시위원회 위촉식 개최
Scroll to top